본문 바로가기

日本/日本語

Casio EW-L3200 전자사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가장 불편했던게 사전에서 단어찾기.
무거운 사전을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도 있지만 특히 한자와 섞이면 일단 옥편부터 뒤져야 하는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해서 주위의 추천으로 전자사전을 마련했다.

일본어하면 역시 카시오전자사전.
아직도 흑백패널을 사용하는데다 요즘은 어느 메이커나 달고 나오는 동영상 재생기능도 없는, 오직 사전기능만 있는 전자사전이다.
하지만 덕분에 AAA배터리 2개로 몇개월을 사용할 수 있다.
구입전에 옥션을 뒤지면서 무엇으로 구입할까를 고민했었지만 일본어는 역시 카시오라는 추천이 많았고, 잡기능이 없고 공부만 할 수 있게 기본기능에 충실한 전자사전으로 고르다보니 카시오전자사전을 구입하게 됐다.

새로나온 EW-L3200 모델을 예전 모델과 비교해서 가장 큰 차이점을 들자면,
우선 패널의 조명기능이 추가되었다. 어두운 곳에서 공부할때도 라이트로 밝게 볼 수 있다.
그리고 필기입력용 터치패드가 추가되었다. 특히 한자의 인식능력이 탁월하다. 대충 흘려써도 희안하게 잘 인식한다.
일본어 공부하면서 한자때문에 옥편뒤적거려본 사람은 누구나 탐내는 기능이다.
물론 히라가나, 가타가나도 필기인식이 가능하지만, 일본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은 일본어는 키보드로 입력할것을 추천한다. 왜냐면 일본어 워드를 사용할지도 모르니까 일본어 키보드에 익숙해지라고.

패널에 조명기능이 추가되면서 기존 모델보다 두께가 약간 두꺼워졌다.
주위분중에 바로 앞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그분이 사용하는 전자사전의 하드케이스에 EW-L3200을 넣으니 두꺼워서 들어가지 않는다.
안전한 휴대를 위해서 하드케이스 구입을 고려하실 분들은 아마 좀 더 두꺼운 케이스로 구입해야 할듯하다.

옥션에서 21만원대에 구입했는데 아마 지금도 비슷한 가격일것 같다.



'日本 > 日本語'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어 입력하기  (0) 2008.09.12
자주쓰는 동사  (0) 2008.09.08
동사의 연결형  (0) 2008.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