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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검색의 최강자 구글이 마침내 웹 브라우저 시장에 진출, 마이크로소프트(MS)에 도전장을 던졌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일(현지시각) 구글이 웹 브라우저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개발,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구글은 인터넷 검색시장, 온라인 광고 부문 등에서 MS와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그간 시장에서는 구글이 자체 웹 브라우저를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많았으나, 구글은 검색서비스에 집중하며 다른 웹브라우저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MS와 간접 경쟁을 해 왔다.
관 계자들은 `구글 크롬`이 보다 빠르고 쉬운 웹 서핑을 위해 설계됐으며, 주소바 기능을 강화하는 등 여러 면에서 기존 브로우저들과 차별화된다고 전했다. `구글 크롬`은 오픈 소스 기반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개발 코드를 수정할 수 있다.
WSJ는 구글의 진출로 웹 브라우저 시장의 경쟁이 혼전 양상을 띨 것으로 전망하고, 특히 무료 브라우저로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질라 파운데이션의 `파이어폭스(Firefox)`가 타격을 입게될 것으로 내다봤다.
인터넷 검색의 최강자 구글이 마침내 웹 브라우저 시장에 진출, 마이크로소프트(MS)에 도전장을 던졌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일(현지시각) 구글이 웹 브라우저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개발,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구글은 인터넷 검색시장, 온라인 광고 부문 등에서 MS와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그간 시장에서는 구글이 자체 웹 브라우저를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많았으나, 구글은 검색서비스에 집중하며 다른 웹브라우저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MS와 간접 경쟁을 해 왔다.
관 계자들은 `구글 크롬`이 보다 빠르고 쉬운 웹 서핑을 위해 설계됐으며, 주소바 기능을 강화하는 등 여러 면에서 기존 브로우저들과 차별화된다고 전했다. `구글 크롬`은 오픈 소스 기반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개발 코드를 수정할 수 있다.
WSJ는 구글의 진출로 웹 브라우저 시장의 경쟁이 혼전 양상을 띨 것으로 전망하고, 특히 무료 브라우저로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질라 파운데이션의 `파이어폭스(Firefox)`가 타격을 입게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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