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k나 shox이 압력을 받아서 압축되고 난 뒤 튕겨져 나오는 반발력을 조절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리바운드는 반박자 느리게 조절한다.
압축되고 난뒤 반발력으로 바로 튀어나오지 않고 반박자뒤에 스무스하게 튕겨져 나오도록.
폭스fork를 보면 오른쪽 붉은색 다이얼을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가 빨라지고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가 느려진다.
5원소 shox도 마찬가지로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가 느려진다.
일반적으로 반박자 느리게 조절하지만 앞뒤 밸런스를 잘 맞춰야 한다.
직접 라이딩 해보고 가장 좋은 반발 시점을 찾아내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리바운드는 반박자 느리게 조절한다.
압축되고 난뒤 반발력으로 바로 튀어나오지 않고 반박자뒤에 스무스하게 튕겨져 나오도록.
폭스fork를 보면 오른쪽 붉은색 다이얼을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가 빨라지고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가 느려진다.
5원소 shox도 마찬가지로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속도가 느려진다.
일반적으로 반박자 느리게 조절하지만 앞뒤 밸런스를 잘 맞춰야 한다.
직접 라이딩 해보고 가장 좋은 반발 시점을 찾아내는 것이 좋다.
폭스fork를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다이얼을 '-'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할때 오일이 흐르는 입구가 넓어진다.
그렇게 되면 한꺼번에 많은 오일이 흐를수 있어서 리바운드 시에 많은 오일이 흐르면서 반발력이 강해진다.
'+' 쪽으로 돌리면 오일이 흐르는 입구가 좁아진다.
리바운드 시에 강하게 반발하려고 해도 입구가 좁아서 오일이 조금씩만 흐르게 되고 그렇게해서 반발력이 약해지는 원리이다.
다이얼을 '-' 쪽으로 돌리면 리바운드 할때 오일이 흐르는 입구가 넓어진다.
그렇게 되면 한꺼번에 많은 오일이 흐를수 있어서 리바운드 시에 많은 오일이 흐르면서 반발력이 강해진다.
'+' 쪽으로 돌리면 오일이 흐르는 입구가 좁아진다.
리바운드 시에 강하게 반발하려고 해도 입구가 좁아서 오일이 조금씩만 흐르게 되고 그렇게해서 반발력이 약해지는 원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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